Love Every Moment

〔GAIQ〕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강의 요약 (1) 본문

CERTIFICATE/Google Analytics

〔GAIQ〕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강의 요약 (1)

해 송 2021. 4. 22. 15:59
반응형

 

 

 

1. 마케팅(Marketing)

 

(1) 획득(Acquisition)

- 사용자를 어떻게 확보하였는가?

(2) 행동(Behavior)

- 방문 형태

(3) 전환(Conversion)

- 고객이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2.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1) 계정(Account)

- 구글 애널리틱스의 최상위 구성 요소

- 대기업의 경우 여러 계정을 소유

 

(2) 속성(Property)

- 한 계정에 최대 50개의 속성 생성 가능

- Each property has its unique tracking code

- Each property has several views

ex) You may have seperate properties for different sales divisions or brands

ex) Google Store can create separate views from North America, Europe, and Asia

 

(3) 보기(Views)

- Where you access the reports

- Views will not include past data

- If you delete views, then only admins can recover views in limited time

- 속성의 경우 업체별로 하나만 사용하는 것을 권고하지만 보기의 경우 최소 세 개를 만드는 것이 좋음

 

  • 원본 보기(Raw View): 아무 필터링도 없는 원본 데이터
  • 메인 보기(Master View): 자신의 IP 주소를 제외하는 등의 내부로부터의 유입을 필터링한 데이터
  • 테스트 보기(Test View): 테스트 데이터

 

*** 틀렸던 문제: 필터가 보기에 적용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필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3. 트래킹 코드가 수집하는 데이터

 

- Language

- Type of browser

- Device

- Operating System

- Tracking source

 


 

4.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1) 잠재고객 보고서

- 연령, 성별, 유입경로, 관심분야, 참여도, 신규/재사용자 여부, 사용 중인 기술 등의 사용자 특징

(2) 획득 보고서

- 사용자를 사이트로 유도한 채널(ex. 광고, 마케팅 캠페인)

- 자연(무료 검색), CPC(Cost Per Click, 유료 검색), 추천(다른 웹사이트에서 유입), 소셜 네트워크

(3) 행동 보고서

- 내 사이트에서 사람들이 조회한 페이지, 방문 페이지, 이탈 페이지-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검색한 내용, 특정 요소와의 상호작용

(4) 전환 보고서

- 비즈니스 목표를 토대로 웹사이트 목표 추적

- ex. 전자 상거래 전환율

 

*** 이탈률(Bounce Rate):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이탈한 방문의 비율
*** 샘플링된 보고서의 데이터 양을 늘리기 위해서는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높은 정확도'를 선택해야 한다

 

5. 대시보드와 쇼트컷

 

- Customization

- Dashboards

- Create dashboard

- Add a Widget

- You can save the dashboard and share it

 

(1) Private Dashboard

- You can create upto 20

(2) Shared Dashboard

- You can create upto 50

 

*** 대시보드를 공유하면 사용자는 대시보드 구성을 수정할 수 있다!

 

컴퓨터 코딩 프로그래밍

반응형
Comments